건너뛰기링크

본문영역

협의회 동정

인쇄

게시판 내용조회 페이지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 KASIPKOR(카자흐스탄 전문대학협의회) MOU 체결
작성자 이명진
작성일 2017-10-11 조회수 2091
첨부파일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회장 이기우·인천재능대학교 총장)와 KASIPKOR(카자흐스탄 전문대학협의회)는 지난 10월 2일 카자흐스탄 아스타나에서 상호협력협약을 체결했다. KASIPKOR는 카자흐스탄 고등직업교육을 대표하는 기관이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 교환학생 및 교환교수 프로그램, 고등직업교육 인력 개발 워크숍, 그리고 다양한 공동 프로그램 등을 함께 개발할 예정이며,

○ 양국 고등직업교육 기관의 현황, 발전 전략 등에 대해 소개하고 상호 교류 방안에 대해 심도 깊게 논의하고,

○ 카자흐스탄 교육과학부 차관을 방문하여 양국의 고등직업교육 현황에 대해 공유하고 이 분야와 관련한 향후 한·카자흐스탄 교류 확대를 위한 다양한 방안에 대해서 의견을 나눴다.

 

(사진1)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KASIPKOR.jpg

 

(사진2)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KASIPKOR.jpg

 

 


또한 협의회에서는 이번 방문 기간 중 카자흐스탄 한국교육원(알마티, 원장 김종일)에서 개최된 2017년 교육문화축제 및 유학박람회에 참석하여 카자흐스탄 거주 고려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의 전문대학을 소개하고 단기 직업교육 과정 등 유학생 유치에 대해서도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특히, 이기우 회장은 카자흐스탄 정부 관계자 등에게 한국의 선진화된 직업교육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금년 11월 2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막하는 진로직업체험박람회에 카자흐스탄 전문대학교육협의회 의장 등을 초청하기로 했다.

 

이기우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회장은 “이번 KASIPKOR와의 협약이 향후 양국 전문대학 간 다양한 방식의 교류가 활성화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하고 “향후 우리나라 재외동포들을 위한 직업교육에 대해서도 보다 많은 전문대학에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