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참여공간

보도자료

(보도자료) 전문대학 한식드림팀, 한국전 참전 미군용사들에게 만찬 펼친다

작성자
방성용
작성일
2016-10-27
조회수
530
첨부파일

전문대학 한식드림팀, 한국전 참전용사들에게 만찬 펼친다(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hwp (16 MB)

󰏚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회장 이기우, 인천재능대학교 총장) 전문대학 한식드림팀은 오는 11월 3일(금) 저녁 6시, 미국 뉴욕 맨하탄 Haven's kitchen에서 김기환 뉴욕총영사의 초청으로 한국전 참전 미군용사들을 모시고 한식 만찬을 펼친다.

전문대학 한식드림팀은「2016년 전문대학 한식드림(Dream)팀 경연대회」(2016.6.30. 백석문화대학교)를 통해 전국 전문대학 24개 팀이 출전하여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한 학생들로 구성되었다.

* 5개 전문대학 교수 5인, 학생 10인

- 경민대학교, 대구공업대학교, 대림대학교, 배화여자대학교, 우송정보대학 

이번 2016년 전문대학 한식드림팀은 전문대학 해외 한식홍보사절단으로서 한식만찬 행사를 위해 「추석」을 주 테마로 하여 고유한 식재료의 풍미를 한껏 살린 풍성한 결실의 계절 가을을 표현한 6가지 한식메뉴를 직접 개발했다.

❍ 특히 드림팀은 '가장 한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이라는 목표로 한식의 맛(味)와 아름다음(美)를 세계에 소개하기 위해 한식드림팀의 젊고 기발한 아이디어를 더하고, 여러 차례에 걸친 논의와 시연을 거쳐 모두 6가지 한식음식들을 새롭게 탄생시켰다.

❍ 이번 만찬에는 한해의 풍성함을 기원하는 음식 ‘어만두’(경민대학교), 한국 음식의 대명사 ‘갈비찜’(대구공업대학교), 추석 명절에 먹는 ‘송편과 모둠한과’와 ‘지짐 누름적, 잡채, 토마토 무생채’ (대림대학교), 한국인이 평소 즐겨먹는 건강식 ‘단호박죽’(배화여자대학교), 그리고 한가위 식재료를 넣어 만든 ‘들깨소스를 곁들인 밤 두부선’(우송정보대학) 등 건강에 이롭고 귀한손님에게 대접하는 음식으로 한식의 전통적인 맛과 멋을 느낄 수 있도록 정성스럽게 준비했다.

※ 「전문대학 한식만찬」 테마 및 메뉴 내용 <붙임3>

 

󰏚 이승우 사절단장(군장대학교 총장)은 “이번 해외 한식만찬 행사가전문대학 교육의 특징과 강점을 국내·외에 뚜렷하게 알릴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되고 더 나아가 이 음식들을 한국전 참전 미군용사들에게 소중한 마음을 담아 한식 만찬으로 대접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 한편, 한식드림팀 일원으로 참여하는 배화여자대학교 전통조리과안지혜 학생(20세)은 “한식 세프가 되기 위한 소중한 첫 걸음이라 생각한다. 또 한국전에 참전한 참전 미군용사들에게 대접하게 되어 더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무엇보다 한식의 세계화를 위해 그 동안 전문대학에서 갈고 닦은 실력을 세계무대에서 마음껏 발휘할 것이다”고 당당한 포부를 밝혔다.

 

󰏚 전문대학 한식드림팀은 미국 현지 한식홍보 활동을 위해 오는 11월 1일(화) 미국 현지로 출국한다.

이전글
(보도자료)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대학구조개혁평가 및 제도개선 TF팀』구성
다음글
(보도자료)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기관평가인증제 제도개선 TF팀』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