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링크

본문영역

보도자료

인쇄

게시판 내용조회 페이지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 한국음악실연자연합회 업무협약(MOU) 체결 안내
작성자 소병한
작성일 2017-12-20 조회수 668
첨부파일

첨부파일(171220) 실용음악 분야 발전을 위해 두 기관 손잡다(협의회-연합회 업무협약 보도자료) (최종).hwp (13 MB)

 

사본 -IMG_1570.jpg

 

 

 

“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 한국음악실연자연합회 업무협약(MOU) 체결 ”

실용음악 분야 발전을 위해 두 기관 손 잡다

◇ 전문대협-한국음악실연자연합회, 실용음악 분야 교류 및 협력방안 모색

◇ 예비 음악인, 창작예술가들의 권익 보호와 건강한 음악 문화를 형성

‘대한민국 실용음악 페스티벌’등 공연예술 분야 발전을 위해 상호 후원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회장 이기우, 인천재능대학교 총장)와 한국음악실연자연합회(회장 김원용)는 지난 12월 19일 한국음악실연자연합회 회관에서 예비 음악인의 권익보호 건강한 음악문화 형성을 위한 상호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한국음악실연자연합회는 문화체육관광부 법인 설립기관으로 음악실연자에 대한 권익보호와 저작권 신탁관리 업무를 수행하고 대한민국 음악실연자를 대표하는 협회임.

이번 협약은 실용음악 분야 학생들에게 전문음악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저작권 교육 확대를 통한 음악실연자의 권익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는 전국 137개 전문대학의 네트워크를 통해, 예비 음악인이 전문 예술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각종 권익과 관련된 제반사항을 홍보하고, 한국음악실연자연합회는 ‘찾아가는 저작권 교육 등’을 통해 창작예술가들의 권익을 보호하고 건강한 음악문화를 형성하는데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또한, 양 기관은 학생들이 꿈과 끼, 열정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대한민국 실용음악 페스티벌’ 등 공연예술 분야의 발전을 위하여 다양한 사업을 후원 및 지원할 예정이다. 

김원용 한국음악실연자연합회 회장은 “음악실연자의 권익은 예비 음악인부터 보호하는 것이 건강한 음악문화 형성을 위한 중요한 첫 걸음이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음악실연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음악발전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 이기우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회장은 “이번 협약으로 예비 음악인 및 창작 예술가들의 권익이 보호되어 대한민국을 이끄는 또 다른 힘인 공연예술 분야의 발전이 이뤄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전문대학의 우수한 직업교육을 통해 배출되는 실용음악 뮤지션들이 전문 예술인으로 더욱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끝)

 

 

 

* 붙임 : 관련 보도자료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