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참여공간

보도자료

(보도자료) 전문대교협 회장단, 박춘란 교육부 차관과 간담회 개최

작성자
방성용
작성일
2018-03-20
조회수
435
첨부파일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회장단 교육부 박춘란 차관과 간담회 개최(전문대교협 보도자료 20180316).hwp (512 KB)

□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회장단(회장 이기우·인천재능대학교 총장)은 2018년 3월 16일 오전 11시부터 서울플라자 호텔 루비홀에서 박춘란 교육부 차관 참석 가운데 간담회를 가졌다.

 

박춘란 차관은 이 자리에서 최근 확산되고 있는 ‘미투 운동’ 으로 더 높은 도덕성이 요구되는 교육계에도 성폭력 사건이 드러나고 있는 것에 안타까움을 표하며, “교육부와 대학이 함께 성희롱·성폭력으로부터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자”고 하였다.

 

특히, 교육부의 ‘성희롱·성폭력 근절 추진단’ 구성, 교육부 홈페이지 교육분야 성희롱?성폭력 온라인 신고센터 개선특별조사 및 실태조사 계획 등을 안내하면서, 전문대학에서 성범죄 사안 발생시 무관용 원칙으로 일관되게 대응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기우 회장은 “대학은 상아탑이면서 어느 사회보다 깨끗해야 할 배움의 공간이다”고 말하고 “전문대학 역시 성희롱·성폭력 예방에 적극 동참하며, 철저한 예방교육 및 신고상담 활성화 등 학생들의 피해가 없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아울러 이날 회의에서는 ‘전문대학 일반재정지원 확대’에 관한 사항을 함께 논의했다.

 

회장단은 “전문대학이 수년간의 등록금 동결과 입학금 폐지 등으로 재정이 어려운 상황이라면서, 교원확보 및 실습실 등 수업여건 개선 등을 위해 일반재정지원 예산을 확대” 해줄 것을 교육부에 요청했다. (끝)

이전글
[보도자료]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맞춤형 전문대학 진로·진학 정보 주는 “진학지원센터”개설
다음글
(보도자료) 2018학년도 전문대학 입시결과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