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링크

본문영역

보도자료

인쇄

게시판 내용조회 페이지
(보도자료) “고등직업교육 발전을 위해 전문대학 상생협력 TF위원회 구성됐다”
작성자 방성용
작성일 2018-10-11 조회수 161
첨부파일

첨부파일(20181010)고등직업교육 발전을 위해 전문대학 상생협력TF위원회 구성됐다(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보도자료).hwp (1 MB)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회장 이기우·인천재능대학교 총장)는 2018년 10월 10일 오전 11시 협의회 회의실에서 전문대학의 각종 현안을 논의하고 개별 전문대학의 애로와 고민을 해결하는 소통 창구로서 “전문대학 상생협력TF 위원회"를 발족했다.

 

앞으로 “전문대학 상생협력 TF 위원회”는 전문대학 현안사항에 대한 대응책을 논의하고 전문대학 차별 및 규제에 대한 제도개선 방안 검토, 전문대학 현장의 건의 및 애로사항을 협의·조정하게 된다.

 

TF 위원장을 맡은 유재원 총장(한국영상대학교 총장)은 “대학 생존과 성장을 위한 대학발전 재정립과 재정 건전성 확보 등 어려운 시기에 중책을 맡게 되어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하고, “전체 전문대학이 상생하고 협력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자 해결 공간이 될 수 있도록 TF 위원회를 운영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이기우 회장은 전문대학 현안문제에 대해 “이제는 개별대학의 노력만으로는 해결하기는 어려운 상황”이라며, “전체 전문대학이 공감대를 형성하고 한 뜻으로 힘을 모아 상생발전을 도모해야 한다”며, “전문대학 발전을 위해 현장과의 적극적인 소통과 협력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TF 위원회는 매월 정기회의를 개최하여 다양한 현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며, “지역 총장회 및 대학의 의견이 발생하고 주요 사안 및 조정 사항이 생길 시엔 상시 운영할 계획이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