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링크

본문영역

보도자료

인쇄

게시판 내용조회 페이지
전국 시·도·군·구의 지역 평생직업교육 활성화를 위해 두 기관 손잡다
작성자 소병한
작성일 2020-04-27 조회수 450
첨부파일

첨부파일(200427)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국가평생교육진흥원 업무협약 체결 보도자료(최종).hwp (1 MB)

KakaoTalk_20200427_155737068.jpg

 

* (협약문서 기준) (좌)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윤여각 원장, (우)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남성희 회장


전국 시·도·군·구의 지역 평생직업교육 활성화를 위해

두 기관 손잡다!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국가평생교육진흥원, 업무협약(MOU) 체결

◇ 지역과 전문대학의 평생직업교육 지원체계 강화방안 마련

◇ 명품 직업교육 프로그램 발굴하여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기여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회장 남성희, 대구보건대학교 총장)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원장 윤여각)은 오는 4월 27일(월) 14시에 국가 및 지자체의 평생직업교육 활성화와 내실화를 위한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급격한 산업 및 인구구조와 일자리 변화에 대응하고 지역 인구감소·고령화·양극화 등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하여, 지역과 대학의 평생직업교육 지원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업무협약의 주요내용으로, 전국 시·도·군·구의 지역 평생직업교육 활성화를 위하여,

평생교육 사업고등직업교육 활성화 사업의 상호 연계·협력

평생직업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공동활용

정책연구 및 R&D 협력, 평생교육 인식제고와 그 외 지역기반의 평생직업교육 활성화를 통한 지역 활력을 제고할 수 있는 지역-전문대학 간 상생 발전할 수 있는 사업에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한편, 윤여각 국가평생교육원 원장은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우수프로그램 등 인적·물적 인프라를 활용하여 평생 직업교육 활성화를 위한 지속적인 교류·협력을 이뤄가겠다”고 밝혔다.

 

남성희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회장은 “이번 협약으로 실제 지역에서 체감할 수 있는 우수한 전문대학 평생직업교육 프로그램이 많이 발굴·확산되어 지역민의 교육참여 기회가 많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우리 전문대학에서도 (가칭)전문대학평생직업교육발전협의회 등을 구축하여 지역기반의 명품 평생직업교육 프로그램으로 지역브랜드 강화 및 고용창출에도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 붙임 : 관련 보도자료 1부. 끝.